특정 게시판만 선택해서 DB 이전하기 - 그누보드팁

본문 바로가기
전체검색

그누보드팁

그누보드, 영카트 초보 제작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스킨 제작 활용 팁을 공유합니다.

특정 게시판만 선택해서 DB 이전하기

관리자 19-07-17 00:06

서버 전체 이전은 예전 강좌에서 설명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특정 게시판만 선택해서 옮기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

서버 전체 이전하는 방법

http://gnustudy.com/bbs/board.php?bo_table=gnu_tip&wr_id=23


특정 게시판만 선택해서 이전할 때는 첨부 파일 처리 때문에 과정이 조금 더 번거롭습니다.


게시판 테이블과 첨부파일 테이블은 서로 분리되어 있는데 문제는 파일 테이블이 게시판별로 사용되는 게 아니라 모든 게시판에 첨부된 파일 값이 통합돼서 저장되기 때문에 특정 게시판만 옮기는 과정이 번거롭습니다.


g5_board_file 테이블이 첨부 파일 정보가 저장되는 곳인데 이렇게 통합돼서 기록되고 있죠.


64f094826cc63de166098bc906b358e5_1563289414_8048.png


특정 게시판만 이전할 경우 저기서 해당 게시판의 파일 정보 값만 별도로 분리해서 이전해야 합니다.

문제는... 에디터로 추가한 이미지는 db에 기록되는 게 아니라서 선택해서 옮길 수 있는 마땅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네요.

첨부 파일에 관련된 건 이후에 다시 살펴보고 일단 게시판 글부터 옮겨보겠습니다.



1. 특정 게시판 DB 테이블 선택해서 백업하기

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이하 내용 정리 중
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 


 

댓글목록 +1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강용님의 댓글

강용 작성일

정리된 내용이 언제 정도 나오는지요?  감사합니다

로그인 후 댓글 작성 가능합니다.

로그인

로그인 후 글 작성 가능합니다.
그누스킨닷컴

그누스터디는 그누보드, 영카트를 이용하시는 초보 사용자를 위한 정보를 공유합니다.

E-MAIL : gnustudy@naver.com / 카카오톡 : gnustudy / 텔레그램 : gnustudy
제작 문의를 제외한 일반 문의는 Q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.

Copyright gnustudy.com All rights reserved.